성공습관만들기

잊고 지냈던 나의 진짜 꿈을 찾는 방법

성공한조이 2023. 12. 4. 01:14
반응형


[ 어릴 적 잊고 지냈던 나의 진짜 꿈을 찾는 방법 ]


여러분들은 어른이 된 지금 어릴 적 키웠던 꿈을 기억하는가?

아마 살아오면서 성인이 되어 현실 속 바쁨에 혹은 예기치 못 한 여러 상황들로 꿈을 잊어버린 지도 모른 채 살아가고 있을지 모른다.
그래서 우리는 잠시 멈춰서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

잠시 가만히 멈춰 생각해 보아라.

"나의 어릴 적 꿈이 뭐였더라...?"
스스로에게 질문을 던져야 한다.





아마 드물게 어릴 적 꾼 꿈을 알아차린 사람이 있다면 그 사람은 소스라치게 놀랄지도 모른다.
소스라치게 놀라는 유형은 나의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두 가지로 나뉠 거 같다.


" 내가 지금 도대체 뭘 하고 있는 걸까..?
나의 어릴 적 꿈은 이거였는데 내가 지금 왜 이러고 있지...?"
아마도 이런 반응이라면 여태껏 꿈과는 전혀 다른 방향으로 삶을 걸어온 사람 일 것이다.

또는

" 와... 진짜 이게 되고 있었네~ 신기하다."
이런 반응이 있는 사람들은 꿈을 잊고 살았지만 잠재의식에 심어져 있던 꿈이 나도 모르게 행동으로 새어 나와 당신을 여기까지 이끌고 온 것 일 수도 있다.





둘의 차이점은 무엇일까?
둘 다 꿈을 잊고 산건 맞는데...  누구는 꿈과 전혀 다른 방향으로 가고, 누구는 꿈과 같은 방향으로 가고 있는 것일까?

나는 이 점에서 이런 생각이 든다.
어릴 적 내가 정말 이루고 싶은 꿈을 얼마나 진심으로 마음속 깊이 심었는가 하는 차이에서 나는 거 같다.

나무의 뿌리가 깊이 내려야  튼튼한 나무로 오래가듯 꿈도 마음속에 깊은 뿌리가 내려야 한다.






어릴 적 우리는 자라면서 꿈이 무엇인지 커서 뭐가 되고 싶은지 학교 선생님이나 어른들로부터 질문을 종종 받을 때가 있었다.

이때 무심하게 아무 생각 없이 대답을 한 꿈이 아닌, 그 질문에 생각을 하고 진심 있게 설레며 말 한 꿈에는 마음속 깊이 뿌리가 내렸을 것이다.

그 꿈의 뿌리는 우리가 알지 못 한 어마어마한 힘이 숨겨져 있을지도 모른다.




그 꿈을 우리가 잊고 지냈다 해도 깊이 뿌리내린 꿈으로 인해 행동은 나도 모르게 습관처럼 그 꿈을 향해 움직이고 있었을지 모른다.
우리가 눈치채지 못하게 나아가고 있었던 것이다.





만약 꿈과 전혀 다른 길로 삶을 살아왔다고 생각이 든다면 다시 진심으로 꿈의 뿌리를 마음속에 내려야 할 때가 온 것이다.

지금이라도 알아차렸다면 당신에게는 꿈을 이룰 기회가 온 것에 환호를 해야 한다.





자. 이제 기뻐하며 나에게 솔직해져 보자.
꿈을 찾으려면 내가 나에게 진심이어야 한다.
또한 순수하게 나를 돌아보고 물어봐야 한다.

나는 나를 그동안 얼마나 사랑했는가?

내면에 웅크리고 있는 나에 꿈에게 말을 걸어 보는 것이다.
그동안 모르고 지낸 것에, 잊고 지낸 것에 미안하다고 내면에 꿈이 있는 어릴 적 나라는 아이에게 사과부터 하자.
진심으로 미안하고 못 알아준 것에 대해 용서를 구하자.

그럼 어릴 적 꾼 꿈에서 멈춰 있던 내면에 어린아이는 서서히 고개를 들고 나를 바라보게 될 것이다.




그리고 하나하나 어릴 적 생각들을 떠올려주게 할 것이다.
그 생각들이 결국 내가 원하는 게 이런 거였구나를 깨닫게 해주는 메시지들이다.

나는 40 평생을 살아오면서 나의 어릴 적 꿈을 다시 마주했을 때 가슴이 벅차고 설레고 눈물이 났다.
그 꿈은 그동안 자기를 알아봐 주기를 오랫동안 나를 기다려 온 것이었다.

내가 나를 그동안 너무 모르고 산 것에 미안함이 가득해졌다.
그리고 나는 여태껏 삶이 살아가지는 대로 그냥 아무 생각 없이 살아왔구나 라는 걸 깨달았다.
이제는 나의 꿈을 찾았으니 달라져야 한다는 것도 깨달았다.





지금은 삶이 살아가지는 대로 생각 없이 사는 게 아닌,
내가 살아가고 싶은 대로 삶을 이끌고 있다.

자. 이제 여러분들도 생각해 보자.
그냥 살아가지는 대로 내 삶을 끌려가게 내버려 둘 것인지. 아니면 살고 싶은 삶으로 내가 이끌고 갈 것인지. 명확하게 결정을 내려보자.





그 꿈이 무엇이든 늦은 때란 없다.
나의 가슴이 설레고 벅차오른다면 지금이 그 꿈을 이루기 가장 좋을 때라는 걸 깨닫고 행동하면 된다.

아직 꿈을 찾지 못했다면 위에 내용처럼 자기 내면의 어린아이와 진심 어린 대화를 시도해 길 바란다.

그 시도가 꿈을 찾을 방법이고, 이룰 수 있는 기회와 방법을 줄 것이다.



반응형